사진: Shutterstock
사진: Shutterstock

지역 외국어 학교 지원 프로그램

호주 정부가 최근 이민 사회의 모국어 교육을 재정적으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내 놨다. 정부는 현재 지역 언어 학교 지원 프로그램 (CLSG, Community Language Schools Program)이라는 이름으로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2023-24 회계연도와 2024-25 회계연도 2년 동안 시행되며 총 1,500만 달러의 규모이다. 지원은 학생 수에 따라 3가지 수준으로 차등 지급되며 2회에 걸쳐 추가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한번에 지급되는 최대 지원금은 3만 달러이다.

정부는 CLSG의 목적이 호주 청소년들이 제2 외국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호주가 강한 결속력으로 번영하는 다문화 사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

또한 청소년들이 부모, 조부모의 언어와 연결되어 장래에 세계에서 다양한 무역 파트너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게 하겠다는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미취학 아동을 포함한 학령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언어 학교를 지원하고자 만들어 졌으며 호주 모든 주와 준주에서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한글 학교도 지원 대상이 된다.

가이드라인에 의하면 정부 지원금을 받기 위한 최소 학생 수는 5 명이며 지원금을 받아 진행되는 활동 전 3개월 동안 합법적으로 운영하고 있어야 한다.

신청 자격을 얻기 위해서는 다음 중 하나의 합법적인 기관이어야 한다.

Company, Cooperative, Incorporated Association, Indigenous Corporation, Statutory Entity

신청은 2023년 10월 9일 마감되며 승인 발표는 내년 2월에 이루어진다. 

지역 외국어 학교 지원 프로그램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