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1기민주평통 호주협의회 출범식
제21기민주평통 호주협의회 출범식

제21기 민주평화통일 호주협의회(회장 서정배) 출범식이 9월 25일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소피텔 호텔에서 열렸다. 이 날 출범식에는 시드니, 멜버른, 브리즈번, 퍼스, 애들레이드 등 호주 전역을 넘어 파푸아뉴기니, 피지 등에에서도 자문위원들이 함께 참석하였다. 

고상구 민주평통 아태지역 부의장, 이태우 주시드니총영사를 포함하여 약 150여명의 참석한 가운데 자문위원 위촉식과 제 21기 호주협의회 사업계획 심의의결, 제 21기 민주평통활동방향 보고의 순서로 식이 진행되었다.      

참석한 자문위원들은 윤석열 대통령의 임명장을 함께 수여받고, 자문위원 선서를 함께 선언했다.  

서정배 호주협의회장이 개회사 연설을 하고 있다
서정배 호주협의회장이 개회사 연설을 하고 있다

서정배 호주협의회장은 21기 호주협의회 자문위원 위촉을 축하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21기 호주협의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개회사를 통해 말했다. 특히 미래세대들의 참여와 관심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호주는 물론 나아가 해외 동포 차세대들이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독려하고자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이태우 주시드니 총영사는 새롭게 출범하는 호주협의회 회장의 취임을 축하하며 “우크라이나 전쟁, 미중갈등으로 그 어느때보다 한반도 상황이 엄중하다. 민주평통 자문위원들과 동포사회 여러분들께서 힘을 모아달라”며 축사를 통해 말했다. 

고상구 아태지역회의 부의장은 교민 사회가 먼저 화합과 단결을 이루는것이 중요하다며 “통일이라는 대명자 앞에서 우리는 하나로 화합해야 한다. 자문위원들이 앞장서서 호주가 하나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한다.”고 당부했다. 

지난 23일, 한인회장으로 최종 당선된 오혜영 후보도 참석하여 동포사회에서 새로운 기대들이 많고, 그에 따른 부담도 있지만 한인사회와 또 협력기관과 함께 열심히 일하겠다는 짧은 인사를 나누었다.

민주평통 협의회는 정부의 국정 비전과 목표를 함께 공유하고, 국민들의 통일여론에 기반하여 정책건의과 민관협력의 가교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올해 9월 1일 임기가 시작된 21기 호주협의회는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를 목표로 2년동안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김형주 기자 julie@hanhodaily.com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