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 민스 NSW 시장, 오혜영 한인회 신임 회장도 참석크리스 민스, ‘이민자 덕분에 호주 부유해져’
크리스 민스 NSW 시장, 오혜영 한인회 신임 회장도 참석크리스 민스, ‘이민자 덕분에 호주 부유해져’

지난 월요일 (28일) 맥쿼리 파크의 거버너 호텔에서 크리스 민스(Chris Minns) 뉴사우스웨일스 (NSW) 주 총리를 비롯해 여러 유력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추석 기념 행사( Moon Festival Celebration)가 있었다.

이 날 행사에는 크리스 민스 뿐 아니라 제롬 락살(Jerome Laxale) 베넬롱 연방의원, 오혜영 시드니 한인회 신임 회장, 김미희 시드니 문화원 원장, 송강호 라이드 시의원, 한상봉 한호일보 사장, 쳉셍왕 (Cheng Sheng Wang) 중국 영사 등이 참석했다.

이 날 행사는 베넬롱의 연방의원인 제롬 락살 의원실이 주최한 것으로 이 지역의 한국 및 중국 커뮤니티가 함께 모여 추석을 기념하자는 취지로 열린 것이다.

주요 내빈 단체 사진
주요 내빈 단체 사진

락살 의원은 인사말에서 호주의 다민족주의 (multiculturalism)가 자랑스럽다며 그 자신이 프랑스계 이민자 부모의 자녀로서 다른 공동체가 자신의 정체성이나 믿는 것 때문에 공격 받는다면 그들을 위해 일어나라고 배웠다고 말했다.

또한 락살 의원은 2주 앞으로 나가온 ‘보이스’ 국민 투표 관련 참석자 모두가 찬성표를 던져 호주 원주민과 비 원주민들이 화해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크리스 민스 주 총리는 세계 2차 대전 후 이민자들로 말미암아 호주가 발전할 수 있었다며 “만약 그들이 없었다면 호주가 얼마나 더 가난했을까”라고 생각한다며 “호주에 이민 와서 사업을 시작하고 가족을 부양하며 호주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인사말 전하는 크리스 민스 주 총리
인사말 전하는 크리스 민스 주 총리

또한 크리스 민스 주 총리는 한호일보와의 별도의 인터뷰를 통해 한인 커뮤니티에 추석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민스 총리는 “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특히 한국인들이 뉴사우스웨일즈에 기여한 훌륭한 공헌에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우리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었습니다. 여러분을 만나서 정말 기쁩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