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1월 25일 토요일 Strathfield Latvian Hall에서 월드 옥타( 세계한인무역협회 ) 시드니 지회 10대 조용운 지회장 휘하 사업분과위원회 주최로 2023년 '옥타 장터 (OKTA Market )'가 개최되었다. 

한국문화 및 상품을 호주 마켓에 소개하고, 옥타회원들의 비지니스 활성화 및 글로벌 마케터 지사화 사업을 지원하는 동시에 호주 내 한인단체장 및 총영사관 재외동포선거청 등 한국정부기관들 사이의 네트워크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것을 의의로 진행되었다. 

한인단체장들의 축사를 시작으로 K-Beauty, K-Food, K-Product 의 각 섹션별로 쇼케이스를 진행하면서 참가자들의 비지니스와 상품을 소개하고 영상촬영을 진행했으며, 특별공연으로는 시드니에 유명한 K-POP Dance 팀들이 초대되어 완성도있는 Performance를 보여주었다. 

해당 영상자료들은 옥타장터를 포함, 월드 옥타 시드니를 널리 알리고, 참가자들의 비지니스 홍보자료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등 행사 당일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회원들의 친교와 권익을 높이고, 한인사회 및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발전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행사에 젊은 차세대들의 참여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보다 다양한 상품과 문화교류의 장으로 활용되는 동시에 세대 간의 문화차이를 인지하고 이해할 수 있는 장으로도 성장해 나가야 할 것으로 보인다. 

추후 수출 박람회 형식으로의 업그레이드와 참가 구성원들을 넓혀 B2B로도 진출해 나가면서 보다 다양한 이벤트과 컨셉으로 지속적인 옥타의 행사로 자리잡아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월드옥타 시드니 지회는 옥타장터 외에도 차세대 무역 스쿨 개최 및 총영사, 코트라, 중소기업청과의 간담회와 본부 주체 세계대표자대회, 경제인대회 등 다양한 행사 참여와 진행을 통해 세계 속 시드니 대표자들로서 한인 경제인들의 화합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월드옥타는 41년간 꾸준히 성장하여 67개국 142개지회, 7,000여명의 정회원과 26,000여명의 차세대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750만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이다. 

(기사 및 사진 제공: 월드옥타 시드니지회)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