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의 성공적인 가정폭력 엑스포에 이어 꾸준히 이에 관한 워크숍과 행사를 마련해 온 시드니 한인네트워크와 한인 DV 허브가 2024년 3월 27일 수요일 메도우뱅크의 셰퍼즈 베이 커뮤니티 센터에서 가정폭력 정보 세미나를 여러 커뮤니티 기관과 함께 개최한다.

코로나 이후 뉴사우스웨일즈내의 가정폭력 서비스 기관들의 업데이트된 정보를 함께 알아볼 기회인 이 세미나에서는 최근에 두드러진 폭력 양상인 강압적인 통제 Coercive 를 중심으로 신체적 폭력 이외의 다양한 폭력 양상, 건강하고 안전한 가족관계, 독립 시도시 주택, 재정, 자녀양육 및 심리적 지원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패널로는 가정폭력 피해자 상담사, 케이스워커, 이혼 전문 변호사, 경찰, 주택 서비스 워커 등이 참여하며 경험이 풍부한 이 전문가들의 조언을 듣고 질문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특히 이번에는 현재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한인 변호사의 참여로 더 실제적인 이야기들이 오고갈 수 있으리라 기대가 되고 있다. 

한인이라면 누구나, 특히 종교 지도자, 상담사, 커뮤니티 그룹 자원 봉사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위의 가정에 도움 주고 싶은 사람들이 올 수 있고 점심제공을 위해 꼭 예약이 필요하다.

이 세미나는 NSRKN (시드니 북부지역 한인 네트워크)를 이루고 있는 릴레이션쉽스 오스트레일리아, 노던센터, 카스, 한인 DV허브가 함께 주관하며 라이드 카운실의 후원을 받고 있다.

[일시] 2024년 3월 27일 수요일 오전 10시 - 12시 30분 (다과제공)

[장소] 셰퍼즈 베이 커뮤니티 센터 Shepherds Bay Community Centre, 3A Bay Dr, Meadowbank 등록: https://forms.office.com/r/2HWDMm40St

문의: jisunk@ransw.org.au or 0478 116 553 (한국어) 카카오톡 아이디 nodvforkorean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