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리스 매장(사진:고프리스 페이스북)
고프리스 매장(사진:고프리스 페이스북)

호주의 상징적인 진공청소기 소매업체 고프리스(Godfreys)가 지난달 자발적 법정관리에 들어간 후에  "여러 주요 소매 브랜드와 투자 그룹"이 브랜드 인수에 관심을 보여 사업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늘 오전에 제공된 업데이트에서 PwC 소속의 관리인들은 회사 매각 절차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

잠재적 구매자는 다음 주 화요일까지 고프리스 그룹 인수를 제안할 수 있으며, 관리인들은 이미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성명에서 "자세한 내용은 기밀로 유지되지만, 여기에는 여러 주요 리테일 브랜드와 투자 그룹이 포함된다"고 관리인들은 밝혔다. 

PwC 호주 파트너이자 관리인인 크레이그 크로스비는 ""구조 조정된 사업에 대한 잠재적 인수자들의 강한 관심은 호주와 뉴질랜드의 113개 매장에서 계속 거래되고 있는 고프리스 브랜드와 고객층의 충성도, 고프리스 팀의 성과에 대한 증거"라고 자신했다. 

그는 공개입찰 마감일이 다가오면서 우량 소매업체와 투자자들의 사업 추진 의욕에 고무돼 있으며 관심자들의 질과 양이 예상을 뛰어넘었다고 말했다. 

1931년에 설립된 고프리스는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세계 최대 진공청소기 소매업체이자 바닥 관리 및 청소 제품 공급업체로 성장했다. 

하지만 지난 1월 말 소비자 신뢰도 하락, 높은 인플레이션과 생활비 압박, 팬데믹으로 인한 사업 차질 등을 이유로 법정관리에 들어갔다. 

관리인을 선임하기 전에는 141개 직영 매장에 약 6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었으며, 28개 가맹점이 운영되고 있었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