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버른 공항(사진:shutterstock)
멜버른 공항(사진:shutterstock)

멜버른 공항은 다음 달부터 대대적인 도로 업그레이드 프로젝트에 착수함에 따라 주차 공간을 대폭 축소한다고 발표했다.

공항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한 이 계획은 2026년 말 프로젝트가 완료될 때까지 최대 2,000대의 주차 공간을 막을 것이다.

빅토리아 주정부와 공항 경영진이 공항 철도 연결에 관한 논의를 수년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개발이 이루어졌다.

멜버른 공항은 공사를 위해 임시로 주차 공간의 용도를 변경하고 철거하는 과정을 설명했다. 

약 1,500개의 주차면이 승하차 구역으로 용도가 변경되며, 업그레이드 기간에 'value parking' 구역에서 추가로 500개의 주차면이사라진다. 

특히, 노동절 연휴와 부활절 연휴와 같은 여행 성수기에는 주차 수용 능력이 줄어들 것이다. 

멜버른 공항은 한동안 불편이 예상되기는 하나, 공사가 완료되면 매일 7만 대의 차량이 에어포트 드라이브(Airport Drive)에서 빠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도로가 건설되면 터미널 앞의 기존 공간은 스카이버스, 택시, 차량 공유 서비스, 셔틀버스와 같은 상업용 차량만 사용하게 된다. 

멜버른 공항은 "2026년 말에는 공항을 오가는 것이 더 빠르고 안정적이며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호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